금주의 애청곡 2017.02.26 – 03.04

금주의 애청곡 !!

지난주에도 무척이나 즐겨듣던 곡들이 있습니다. 매주 듣는 음악이 조금씩 달라지긴 합니다만, 선호하는 장르는 확실합니다. 여전히 레트로스타일 일렉트로니카 음악이 좋네요 ㅎㅎ 여전히 아이돌 노래 듣기도 지속적으로 도전(?)해보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듣다보니 괜찮은 곡들이 많네요.

 


Miami Nights 1984 – Ocean Drive

캐나다 출신 Michael Glover 라는 뮤지션이 Miami nights 1984라는 이름으로 80년대 레트로 일렉트로닉 음악에 기반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뮤직비디오를 1983년작 데자키 오사무 감독의 고르고13을 편집해서 쓰고 있네요. 실제로 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저격수라는 소재로 만든 애니메이션으로 알고 있습니다. 80년대 초반에 처음으로 셀 애니메이션과 3D 애니메이션을 혼합한 연출을 보여서 꽤 유명해진 작품이기도 하죠. 주로 해변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와 신나는 음악을 같이 어우르니 꽤 느낌 있네요.


우주소녀 – 너에게 닿기를

우주소녀는 원래 성소라는 아이돌이 TV에 자주 나온다는거 외에는 아는게 별로 없었는데, 친구녀석이 틀어놓은 노래를 들어보니 생각보다 괜찮더군요. 근데 워낙 멤버가 많은데다가 요즘은 TV도 잘 안봐서 우연히 인터넷 광고에서 보이는 멤버들 말고는 통 모르겠네요. 여튼 노래는 괜찮아요 🙂


Gorillaz – Feel Good Inc 

나온지는 10년도 더 된 노래입니다만, 여전히 신선하게 다가오는 고릴라즈의 Feel good inc입니다. 제이미 휴렛이라는 영국 만화가와 블러의 프런트맨 데이먼 알반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꽤 많은 인기를 얻은 가상밴드입니다. 제이미 휴렛이 만들어낸 4명의 캐릭터가 등장해서 각자의 스토리와 개성을 뽐내고, 데이먼 알반은 힙합도, 록도, 일렉트로니카도 아닌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으로 캐릭터의 매력을 더욱 두드러지게 만들죠. 무척 매력적인 밴드입니다.


Honne – Good Together ( Filatov & Karas Remix )

국내에도 다수의 팬 층을 갖게 된 Honne입니다. 대체로 잔잔하고 분위기 있는 곡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애플 뮤직에서 리믹스 버전을 들어보니 참 신선하더군요. 혼네만의 색깔을 보여주는 곡들도 좋지만, 이렇게 리믹스된 버전도 좋군요. Good Together 리믹스 앨범이 따로 있어서 다양한 버전이 있습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Filatov & Karas 리믹스 버전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 요 며칠간 이것만 반복해서 듣고 있습니다 ㅎㅎ

 

 

0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