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6 여성청결제 사이트 작업 완료

TS6 여성청결제 쇼핑몰 리뉴얼 

TS6 여성청결제 쇼핑몰 사이트  리뉴얼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작업기간은 두 달정도 걸린거 같네요. 물론 이것만 한게 아니라 샘플 패키지 디자인, 상세페이지, 브로슈어, 상품등록까지 하루에 4시간씩 작업하는 조건으로 진행하다보니 전부 다 해서 두 달이란 시간이 걸렸는데, 실제로 작업시간으로 따져보면 한달정도 걸린 셈이네요. 사이트만 만드는데 순수하게 집중적으로 소요된 시간은 대략 2~3주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여러가지를 동시에 하다보면 순수하게 어떤 작업에 얼마가 걸렸다라는걸 파악하기 좀 어려운 점이 있네요.

사이트를 상세이미지를 비롯해서 거의 다 바꾸다 시피했는데, 상세이미지는 before가 남은게 없어서 설명하기가 어렵겠네요. 대략적으로 어떤 점을 바꿨는지 소개해보겠습니다.


메인페이지 

상단 부분

수정 전 – 제품의 브랜드는 TS6, 회사 이름은 DNA 메디컬코리아입니다.  회사 이름을 알리는 것보다 TS6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알려야 할 필요성이 큰 상태입니다. 두 가지가 전부 상단에 노출되어있어서 무엇이 중점인지 알기 어려운 상태였습니다.

수정 후 – 과감하게 DNA메디컬 코리아라는 사명을 상단에서 제외했습니다. 이 사이트는 제품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DAUM 사이트에서 DAUM 로고와 KAKAO 로고를 상단에 동시에 노출하지 않는 것처럼 말이죠


메인 슬라이더

수정 전 – 메뉴와 제품에 대한 소개가 전부 jpg 이미지 파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수정 후 –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유리하게 만들어주기 위해 이미지를 사용하기보다 CSS를 통한 타이포그래피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들은 직접 텍스트를 사용했습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은 이미지가 아닌 텍스트로 검색되기 때문입니다. 만들때는 더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노출효과는 더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품 진열 

수정 전 – 제품이  목적없이 전부 나열되어있던 상태

수정 후 – 제품이 6개밖에 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그런데 제품을 용도별로 나누지 않고 전부 나열하기만 해놓아서, 쇼핑하는 입장에서 생소한 제품을 접할 때 무슨 제품인지 알려주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용도별 – 세정용, 세정 후 관리 / 휴대용 , 피부관리로 세분화된 카테고리를 제안해서 반영하고, 별도로 탭으로 구성했습니다.


제품 소개

수정 전 – 제품을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것이 좋을지 설명하는 부분입니다.

수정 후 – 어떨 때 사용할지 세부적인 내용은 상세이미지에서 설명을 해주어도 충분합니다. 처음에는 아주 간략하게 카테고리로 묶어 소개하고,필요한 상황에 바로 제품과 연결되도록 링크를 제공하는 식으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하단디자인

수정 전 – 푸터 부분은 전부 이미지로 되어있었고 KG 이니시스 로고도 없었던걸 제가 임시로 추가한 상황입니다. 필수로 들어가야할 쇼핑몰 정보들이 누락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수정 후 – 마찬가지로 이미지 사용은 최소화 하고, 텍스트로 대부분 구성했습니다. 전자상거래법상 쇼핑몰 필수 정보 중 어떤 에스크로(안전거래) 서비스를 사용중인지, 어느 회사 호스팅을 이용하고 있는지 정도는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나머지는 선택적으로 넣어줄 수 있는 이미지와 안내문구들입니다. 사실 최근 개인정보 관련하여 쇼핑몰들도 SSL을 필수적으로 넣어야합니다.


작업후기

사이트를 새로 만드는 작업은 언제나 좀 골치 아프고 피곤하고 힘든 일이 많습니다. 단순히 주어진 것을 작업하는 것도 쉽지 않지만, 의뢰하신 분과 함께 고민하고 어떤 방법이 좋을지  의견을 주고받으면서 작업하다 보면 더욱 신경 쓸 일이 많아지기 때문이죠. 그래도 이 사이트를 만들면서 제 의견을 많이 수용해주시고, 긍정적으로 받아주셔서 작업하면서 큰 어려움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수정 전 사이트 스킨 : http://skin-skin1.dnamedicalkorea.cafe24.com/

수정 후 사이트 : http://drkmedic.com

쇼핑몰 제작 문의, 이벤트, 기획전 디자인 문의 등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면 아래 양식으로 메세지 보내주시면 빠른 시간 안에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