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fold 테마로 블로그 테마를 변경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테마는 automattic에서 제공하는 Underscores starter theme을 이용해서 제가 직접 만들어서 사용했는데,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kalium 테마를 구입해서 만들고나서 보니 생각보다 괜찮더군요. 그래서 묵혀두었던 enfold 테마도 좀 개선되었겠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enfold 테마를 다시 공부해보고 싶어서 변경해봤습니다. 그런데 이거 참 시간들여서 한참 만졌는데도 후회가 될 정도로 엉망이네요.

이게 제가 잘못해서 설정을 못하고 있나 싶어서 한참 끙끙매던 부분인데, 반응형 테마로 적용했을때 햄버거 메뉴가 뜨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왜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가 봤더니 ul을 감싸고 있는 div 태그를 display:none으로 놓고 햄버거 메뉴는 그나마 ul 하위의 li에서 뜨게끔 해놨더군요.

div > ul > li 이런 구조로 되어있는 상황에서 div에 display:none을 걸어놓으면 당연히 그 하위 태그들은 전부 노출되지 않죠. 도대체 왜 이런 구조로 짰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만, enfold와 같은 손쉬운 제작을 표방하는 테마들은 이런식으로 크고 작은 문제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enfold mobile menu not working으로 검색해보면 정말 수두룩하게 나올 정도라 문제가 심각해보이는데도 좀처럼 해결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찌됐건 조만간 테마를 다시 만들도록 하고, 일단은 하루종일 끙끙대며 세팅을 했으니 당분간은 enfold 테마로 블로그를 운영해야겠습니다. 덕분에 모바일에서는 메뉴를 구경할 수 없음을 참고하세요 ㅋㅋㅋㅋ 이거 참 심각하네

0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