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코드 랜섬웨어

오늘 좀 희한한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뜬금없이 제가 저작권 침해를 했다더군요. 저작권 침해할 일이 있을까 싶은데 일단 뜬금없는 메일에 당황스럽긴 하더군요. 아무튼 메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이미지 캡쳐를 해왔습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이니까 한 번 읽어보세요.

악성코드 랜섬웨어

 “니가 사용한 이미지는 현재 저작권 침해니까 소송가기전에 빨리 내려라” 뭐 이런 요지인 셈입니다.

제작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사용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좀 의아했어요. 보통은 업체로부터 이미지를 제공받거나, 필요하다면 실제로 제가 직접 촬영하거나, 디자인에 필요한 이미지 같은 경우엔 구매하거나, 아이콘이나 일러스트 같은 경우엔 제가 직접 그려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생각해도 저작권 침해로 갈만한 내용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최근에 보면 스타일이 조금 비슷해도 표절로 몰아가는 사람들이 등장하는 사례들이 있던터라 이상한 사람이 아닐까 싶어서 떨리는 마음으로 압축파일을 다운받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144kb라는 용량은 아무래도 좀 석연치 않은 사이즈거든요. 이 정도라면 솔직히 압축하지 않고 그냥 보내도 되는 사이즈인데 싶어서 압축을 풀기 전에 그냥 압축프로그램으로 내용부터 확인해봤습니다.

정말… 내용물을 보고 안심과 동시에 황당함이 밀려오더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설명을 좀 드리자면, 보통 lnk라는 파일은 위의 이미지에서 “파일종류”에도 설명되어있듯이 바로가기 파일입니다. 파일 그 자체가 아니라 특정 파일에 연결해주는 역할만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disk.exe는 이름이 disk로 되어있긴해도 저게 어떤 성격의 프로그램일지 알 수가 없습니다. exe는 단순히 실행이 되는 파일이지 이미지 파일은 아니거든요. 결론적으로 제가 유추하기로는 lnk는 disk.exe가 실행되도록 연결된 바로가기 파일일 확률이 큽니다.

종합하자면, 요즘은 악성코드를 이런식으로 퍼트리는군요? ㅋㅋㅋㅋ 정말 황당하기 그지 없습니다. 모쪼록 피해자가 없길 바랍니다. 무서운 세상이에요 정말. 이영윤이라는 사람도 아마 그냥 가상의 인물일 가능성이 클겁니다.

 

1

2
Leave a Reply

avatar
1 Comment threads
1 Thread replies
0 Followers
 
Most reacted comment
Hottest comment thread
2 Comment authors
hyun Recent comment authors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Subscribe  
newest oldest most voted
Notify of
hyun
Guest
hyun

,,, 별일이 다 있군요. 조심해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