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이패드에서도 포토샵이 구동되도록 변하면서 소소한 변화가 있네요. 오늘 새롭게 버전업된 포토샵 CC 2019 (V.20)으로 갈아타고 작업하면서 가장 황당했던 상황이 바로 자유변형툴이었습니다. 상당히 자주 쓰는 툴인데, 보통 단축키 CTRL + T를 누른다음 Shift(고정된 비율로 제어하기)를 누르고 제어하는게 통상적인 패턴입니다. 그런데 이게 shift를 누르고 조작하니 막 이미지가 고정비율이 아닌 자유로운 비율로 막  찌그러지는겁니다(?)

뭔 일인가해서 검색해보니 위의 링크와 같이 이슈로 기록되어있네요. 이제는 기본적으로 Shift를 누르지 않고 제어해야 고정비율로 움직이고, shift를 누르면 자유로운 비율로 제어가 되도록 바뀌었습니다. 일일이 shift를 누르지않아도 된다는 생각으로 바꾼 모양인데, 저 처럼 오랜세월 동안 포토샵을 사용해 온 사람들에게는 습관을 뜯어고치라는 이야기라, 굉장히 불만스러운 내용이 아닐 수 없네요.

대부분 정비율로 움직이는 작업이 많으니 나름 합리적인 변화이긴합니다만, 그래도 영 달갑지 않은 이유는 몸에 밴 것들을 뜯어고쳐야한다는 부담감때문이겠죠? ㅎㅎ

0

Leave a Reply

avatar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Subscribe  
Notify of